청소년이 운영하고 가르치는 청소년대학

동작구로부터 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수탁 운영하고 있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선정)은 9월 27일까지 ‘동작YOUTH캠퍼스’ 2학기 학과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작YOUTH캠퍼스는 ‘가르침은 또 다른 배움이며, 가르침과 배움은 함께 한다’는 슬로건 아래 주체적인 시민 청소년으로의 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청소년이 교수가 되어 좋아하고 잘 하는 분야로 창의적인 학과를 기획해 자신의 재능을 탐구하고 가르치는 청소년자기주도활동이 이루어진다. 
2학기 청소년교수 모집에는 총 10개의 학과가 선발됐고 선정된 청소년교수들은 9월 3일 OT 및 임명식을 마쳤다. 학과 컨설팅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기부할 수 있는 강의실을 직접 기획해 10월에는 2학기, 11월에는 가을학기가 운영된다.
2학기 강의실에는 △너 T(T-shirt)야? △머니머니해도 머니 △세.나.감(세상에 나쁜 감정은 없다 △숨겨진 철학 △야구야구(가야금+장구) 등 총 5개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분야의 수업이 진행된다. 
동작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및 구글 폼(https://forms.gle/ew9reSRR5i8pKyUQ8)에 접속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문의 : 동작청소년문화의집 ☎070-5030-4441)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