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동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이경재, 이하 센터)는 9월 22일 동작구가 주최하고, 센터가 주관하는 ‘제8회 동작구청소년진로직업박람회 두드림마블’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두드림 마블이라는 부르마블 컨셉으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들이 꿈을 그려나갈 수 있도록 진로탐색 ZONE, 진로체험ZONE, 멘토링 ZONE, 이벤트ZONE 등 60여개 부스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관내 초·중·고등학교 청소년 2,000여명이 참여했으며 특성화고등학교 입시 상담, 진로적성 검사, 자율주행 전문가, 컬러리스트, 메이크업아티스트, 마술사, 가죽공예가, 과학수사관, 간호사, 웨어러블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체험활동이 진행되었다.
진로직업박람회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평소 관심이 있었던 직업을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 “부르마블 컨셉이 신선했고 직업 체험 이후 선생님이 주신 직군 증서를 모으는 것이 즐거웠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동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이경재 센터장은 “이번 진로직업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진로탐색 및 미래설계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동작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진로직업박람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