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놀(면서) 자(란다)! 후기 사진
집에서 놀(면서) 자(란다)! 후기 사진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상반기 100명이 참여한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 프로그램이 호응을 얻음에 따라 하반기에 더 많은 가정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200명으로 모집인원을 확대해 진행했다고 밝혔다.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는 비대면 교육으로 온라인교육을 수강하고 소감문 및 신청서를 작성한 가정에 놀이키트를 지급해 자녀와 부모가 함께 놀이하며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하반기 교육주제는 △클로버 부모교육-멋진 아이 골든벨 △부모 양육태도 점검 부모교육 등 2가지로 진행되었다. 
부모들이 제출한 소감문 중에는 “온라인으로 이루어진 교육임에도 부모와 양육 전문가가 토크쇼로 풀어나가서 공감가는 부분이 있었다”, “워킹맘, 워킹대디라는 이유로 자녀와 놀이 시간을 소홀히 보낸 것은 아닌가 되돌아보고 자녀의 말이나 행동을 주의 깊게 보아야겠으며, 많은 시간을 보내지는 못하더라도 자녀와의 놀이에 온전히 집중해 보겠다” 등의 내용을 볼 수 있었다.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전은미 센터장은 “2023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서 이루어진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부모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부모교육을 통해서 부모-자녀가 함께 놀이하며 건강한 가정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