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 현장 전문가로 성장 기회 제공”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우수한 보육인력 확보를 위한 ‘대학교 예비교사 찾아가는 취업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실시된 취업설명회에는 현재까지 보육 관련 학과 재학생과 졸업예정자들이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11월까지 총 12개 대학교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본 취업설명회는 보육관련학과의 우수 보육인력을 관내 어린이집으로 유입해 동작구 위탁어린이집의 운영 내실화 및 보육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하고 안정적인 보육교사 채용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한다.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취업연계지원사업을 통해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대학교 간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 구축 △동작구 보육정책 및 보육문화 소개 △어린이집 보육지원 시스템 소개 △우수한 보육환경 경험 및 취업연계 기회 제공 등을 실시하고 예비보육교사들의 궁금한 점을 해소하는 소통의 시간을 확보하며 동작구 어린이집에서의 취업을 발판 삼아 보육 현장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높은 만족도(취업설명회 만족도 94%, 동작구 채용 희망 여부 96.6%)를 보였으며, 실제 ‘대학교 예비교사 찾아가는 취업설명회’를 통해 많은 보육 인재들이 동작구 보육교사가 되기 위해 지원을 하고 있다. 
전은미 센터장은 “올해에도 우수한 보육 인재들이 동작구 위탁어린이집 정기채용에 많이 지원하길 기대한다”며 “학생들에게 비전과 성장을 제시하는 대학교 예비교사 찾아가는 취업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이 질 높은 보육환경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보육 현장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전했다.
* 취업설명회 신청: https://dccic.go.kr/html/sub/index.php?pno=030502 (문의: 1811-6579)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