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삼거리역(신대방동 588-7 일대) 역세권 활성화사업 대상지 위치도
대림삼거리역(신대방동 588-7 일대) 역세권 활성화사업 대상지 위치도

신대방삼거리·남성역·성대시장·범진여객 부지 이어 
다섯 번째 역세권 사업대상지 선정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최근 대림삼거리역(신대방동 588-7번지) 일대가 서울시 역세권 활성화 사업대상지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대림삼거리역(예정)은 2024년 말 완공될 신안산선 지하철역으로, 해당 지역은 역세권을 중심으로 개발 수요가 높았다.
이에 구는 대상지에 적합한 역세권 활성화 개발방식을 선제적으로 지역주민에게 제안하여 서울시에 사업대상지 선정을 신청한 바 있다.
이번 선정에 따라 대림삼거리역 일대에는 상업·업무·공공 복합개발을 통해 도시기능을 강화하는 복합거점이 조성된다. 또한, 시흥대로와 2호선 신대방역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이중(더블) 역세권으로서 지역 가치를 제고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역세권 활성화사업 대상지의 용도지역 상향, 30층 이상의 초고층 주상복합 건축물 건립 등이 포함된 사업계획(안)을 지역주민과 함께 만들어갈 예정이다.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신안산선 추가 출입구 조성사업도 본 역세권 활성화 사업과 함께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박일하 구청장은 “민선8기 들어 이번 대림삼거리 지역을 포함하여 역세권 활성화 사업대상지로 총 5곳이 선정되었다”며 “동작구형 도시개발이 본격 궤도에 오른 만큼 최고의 가치 도시를 위한 동작구 지도를 변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