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로 보도육교 및 버스정류장 개통식
사당로 보도육교 및 버스정류장 개통식

보도육교 및 IoT기술 접목 버스정류장 운영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사당롯데캐슬골든포레(사당로 90) 앞 보도육교와 맞은편 버스정류장(스마트쉼터) 설치공사를 마치고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보도육교는 폭 3m, 연장 25.2m로 신설됐으며, 엘리베이터 2대도 설치될 예정이다.
해당 지역은 사당로를 건너기 위해서 500m 이상 떨어진 남성역 방면 육교를 이용할 수 밖에 없어 주민들의 보행 불편이 컸다.
당초 건널목 신설을 계획했지만 도로 급경사로 설치가 어려워 사업이 좌초될 뻔했다. 이에 민선8기 들어 보행 안전을 확보하면서 도로교통 흐름에 자유로운 보도육교 신설로 발상을 전환하여 해결책을 찾았다.
또한 아파트 맞은편에 버스정류장이 없어 주민들은 500m 가량 떨어진 총신대 정류장이나 숭실대별관 앞 정류장을 이용할 수밖에 없었다. 이에 씨젠의료재단에서 기부채납 받아 아파트 맞은편 육교 인근에 버스정류장(스마트쉼터)를 함께 신설했으며 10월 31일 새벽부터 승객을 맞았다.
정류장에는 마을버스 동작 14번을 비롯해 서울역, 구산동으로 향하는 2개 노선(742, 752)과 양재와 개화역을 잇는 N64버스 및 공항버스(6019)가 운행된다.
본 공사를 통해 사당로로 단절된 보행 공간을 연결했으며, 아파트 인근의 버스정류장 설치로 교통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보도육교와 맞은편 버스정류장 신설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보행 불편이 해소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 행정으로 주민들의 일상 속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