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사컨설팅 임직원 입사지원서 첨삭 진행 

삼성소리샘복지관(관장 박희연)에서는 지난 10월 31일 파사컨설팅 김종구 대표이사, 김시내 부장이 직접 삼성소리샘복지관에 방문해 청각장애 청년을 대상으로 1:1 입사지원서 첨삭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취업준비트레이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는 청각장애 청년들이 직접 작성한 입사지원서를 보완하여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합격률을 높이는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교육과 함께 1:1 맞춤형 입사지원서 첨삭을 통해 참여자 별 보완점을 파악하고, 구체적인 자기소개서 작성방법을 제시하는 등 전반적인 입사지원서 첨삭을 도왔다. 
김성현 참여자는 “그동안 입사지원서를 작성해도 첨삭 받을 기회가 적었는데 오늘 파사컨설팅에서 첨삭해주어 부족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입사지원서를 잘 작성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파사컨설팅 김종구 대표이사와 김시내 부장은 “청각장애 청년들에게 입사지원서 첨삭을 할 수 있어서 뜻깊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기회가 된다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원하는 기업에 합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도움을 주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삼성소리샘복지관의 취업준비트레이닝 프로그램은 총 6회기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서 컨설팅 외 직장예절교육, 면접 스타일링, 모의 면접 등 취업 준비를 위한 단계별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