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는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은 11월 11일 2023 동작구청소년어울림마당 2회 ‘공감하고감!!’을 개최했다.
여성가족부와 동작구가 주최하고 사청문이 주관한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이 가지고 있던 고민과 걱정을 해소하고 공감과 위로를 받으며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청소년들로만 구성된 동작구청소년어울림마당 기획단 ’업텐션‘(단장 유수빈)이 기획과 운영, 평가 등 전반적인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 참여했으며 고민·위로 부스와 공감토크콘서트가 준비됐다.
부스는 2가지의 주제로 고민 부스 △감정 알아보기 △고민 자판기 △고민전당포와 위로부스 △타로부스 △인생네컷 △의견차이에서 오는 사례 나눔으로 나누어 청소년들이 고민을 내려놓고 위로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했다.
공감토크콘서트는 부스에서 나온 여러 가지 사례들과 기획단원들이 직접 고민을 나누며 참가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부스체험과 토크콘서트를 통해 평소 가지고 있던 고민에 대해 위로와 공감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동작구청소년어울림마당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사당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www.sdyouth.net)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