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하우징 후원…저소득 가정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상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순희)은 지난 11월 24일 사회적기업인 주식회사 ㈜희망하우징의 후원(5백만원)으로 2023년 상도겨울나기프로젝트 제3탄 김장데이 2차 행사를 진행했다. 
㈜희망하우징과 상도복지관은 지역사회 어르신 정서 안정 및 일상생활 지원을 위한 ‘상도겨울나기프로젝트’ 업무협약을 맺고 지속적으로 지역돌봄을 위해 힘을 모은다는 계획이다. 
이날 행사를 위해 문순희 관장 및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손질한 김장 재료에 싱싱한 생새우 및 젓갈 등을 넣은 김치소를 정성껏 만들어 사전준비를 마쳤다. 행사 당일 문순희 관장의 인사말과 김장 시연 후 희망하우징 임직원과 함께 김장김치를 만들었다. 
이렇게 만들어진 겨울김장은 지역 내 저소득, 차상위 계층, 기초생활수급가구 130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지원됐다. 
이번 행사에는 주식회사 희망하우징 강혜경 대표이사 및 임직원, 한국자유총연맹 동작구지회 김승기 회장, 청해복지재단 주양곤 이사장, 서울동작로타리클럽 구자영 총무 등의 내빈이 함께했다.  
상도복지관 문순희 관장은 “상도겨울나기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선도하여 지역 내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