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일자리대상 ‘전문셀러’ 비롯 
10개 회사 11개 일자리 소개
내년 중장년 700명 일자리 제공 예정

동작50플러스센터(센터장 김성현)는 12월 11일부터 22일까지 동작구 중장년의 일자리를 위한 중장년 일자리 온오프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그간 고용노동부 일자리 대상을 수상하는 등 중장년 창업을 포함한 일자리 확대에 힘써온 센터의 우수 사업을 알리고 4차 산업혁명, 바이오산업 관련 신규 일자리사업을 동작구의 중장년에게 소개하여 참여를 확대, 장려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12월 11일 오후 2시 시작되는 설명회는 중장년전문셀러, 우리동네코딩샘 등 기존 대표 일자리 사업부터 동작구형 멘턴, 통합교육도우미 등 공공일자리를 소개하고 ISO인증심사원, 드론관리사, 모빌리티 유지관리사, 바이오배송전문가 등 신규 중장년 적합일자리도 발굴·설명한다.
이를 통해 센터는 2024년 동작구 중장년에게 700개의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각 설명회 당 30~60명이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는 ZOOM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유튜브에는 녹화영상을 업로드할 예정이다. 신청은 동작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센터에 내방하여 상담 후 신청도 가능하다.
동작50플러스센터 김성현 센터장은 “중장년에게 다양한 형태의 일자리 제공이 가장 중요한 복지라고 생각한다”며 “센터는 중장년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계속 발굴하고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통합취업지원센터 내에서 중장년이 더욱 다양하고 복합적인 일자리와 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에어컨수리관리사, 소수리전문가, 중장년 면접멘토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