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수상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은 대학생기획단 이한 단장이 지난 12월 6일 ‘청소년푸른성장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소년푸른성장대상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개인·단체와 또래에게 모범이 되는 청소년·동아리를 격려하고 귀감이 되는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수여되고 있다. 
올해 제19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은 활동의 지속성‧자발성, 청소년의 성장에 공헌한 정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성인부문 개인 2명 및 단체 5개, 청소년 개인 15명 등 총 22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청소년(개인)으로 여성가족부장관상과 1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된 대학생기획단 이한 단장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 대학생기획단 활동, 동작구청소년어울림마당 기획단 활동, 제1회 동작청소년의날축제 기획단장 등 청소년 활동부터 대학생 멘토활동까지 6년간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청소년활동의 가치를 확산하고 청소년활동을 통해 성장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이한 단장은 “사당청소년문화의집에서 즐겁고 신나는 활동의 발판을 마련해주셔서 열심히 활동했을 뿐인데 수상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학생 멘토로서 동작구 내 청소년들에게 청소년활동을 알리는 데 함께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