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코딩쌤·중장년전문셀러 등 신규 일자리 소개 

구는 12월 11일부터 22일까지 ‘중장년 일자리 설명회’를 동작50플러스센터(노량진로 140 메가스터디타워 2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동작50플러스센터의 중장년 창업 및 일자리 확충 우수사업을 알리고, 4차 산업혁명 등 내년도 신규 일자리 사업을 중장년에게 소개해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우리동네코딩쌤, 중장년전문셀러 등 기존 대표 일자리 사업부터 △통합교육도우미 등 공공일자리 사업 △드론관리사, 바이오배송전문가 등 신규 중장년 일자리 사업을 소개한다.
‘우리동네코딩쌤’은 로봇코딩 등을 학교에서 가르치는 특강강사를 양성해 파견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16시간 교육을 제공해 보조강사를 배출했고 내년에는 주강사를 양성해 학교로 파견할 예정이다.
또한 ‘중장년전문셀러’는 쿠팡, 11번가 등 온라인장터(오픈마켓)에 상점을 개설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며 ‘드론관리사’ 교육을 통해 무인항공기(드론) 조립부터 수리, 비행을 실습할 수 있다.
각 설명회는 사전 신청을 통해 30~60명이 참여 가능하고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으로 온라인 생중계된다. 행사 이후 동작50플러스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이 게시될 예정이다.
신청은 동작50플러스센터 누리집에서 할 수 있고 센터에 방문해 상담한 후 신청할 수도 있다.
한편, 올해 동작구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3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공시제 부문과 우수사업 부문에서 모두 장관상을 받았다.
동작50플러스센터는 내년에도 중장년을 위해 700여 개의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에어컨수리관리사, 중장년 면접멘토단 등 동작취업지원센터와 연계한 다양한 일자리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인생 2막을 설계하는 중장년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복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하고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