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청 채널 신규추가자 선착순 3만명에게 배포되는 ‘동작이와 국화씨’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
동작구청 채널 신규추가자 선착순 3만명에게 배포되는 ‘동작이와 국화씨’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

12월 13일 오후 2시…선착순 3만 명 한정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구 공식 캐릭터인 ‘동작이와 국화씨’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착순 3만 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이모티콘은 총 16종으로, 구민에게 친숙한 ‘동작이와 국화씨’가 연말을 맞아 인사를 나누고 새해맞이를 준비하는 모습으로 디자인됐다. 
캐릭터가 전하는 따뜻한 인사 문구와 생동감 넘치는 움직임이 잘 어우러져 연말연시에 활용도가 높다.
이모티콘은 12월 13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검색창에 ‘동작구’를 입력하고 채널을 추가하면 자동으로 발송되며, 내려받은 날로부터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동작구청’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로 추가 시 동작구의 다양한 소식과 유용한 정보를 수시로 받아 볼 수 있다.
아울러 구는 ‘동작이와 국화씨’ 캐릭터를 활용하여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주제로 컴퓨터와 모바일 배경 화면도 마련했다. 동작구청 블로그(https://blog.naver.com/dongjaksaran/)에서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이벤트는 한 해 동안 동작구에 응원과 관심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를 전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구민들과 소통하고, 구민들께 유용한 정보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