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3일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에서는 ‘2023 동작구청소년지원운영협의체 성과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서울시의회 이봉준 의원, 동작구의회 장순옥 의원을 비롯해 동작구 내 청소년 유관 기관장과 실무자, 청소년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보고대회는 동작구청소년지원운영협의체가 함께한 한해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며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내년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상식은 협의체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서울시의회 이봉준 의원과 동작구의회 장순욱 의원의 지원으로 청소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동작구청소년지원운영협의체 소속 단체 및 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성화에 이바지한 청소년들을 표창하고자 마련되었다. 
동작구청소년지원운영협의체 내 공로가 인정된 우수 기관 1곳, 지도자 및 청소년 총 21명을 선정하여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상,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장상, 동작구의회 의장상, 서울시의회 의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동작구청소년지원운영협의체는 2019년부터 동작구 내 청소년 시설 및 기관, 학교 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청소년의 성장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수요자 중심의 청소년 종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청소년 사업 공동 운영 및 연계를 추진함으로써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 및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행사를 주최한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권준근 센터장은 “청소년지원협력망이 내실있게 구축되고 운영될 수 있도록 함께해준 동작구청소년지원운영협의체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기관 간 협력을 토대로 관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하고 싶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