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전은미)는 지난 11월 29일 동작구 내 보육교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어린이집지원사업 성과보고 및 사례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어린이집지원사업 중 보육과정연구공동체, 생태친화 보육, 모아어린이집 사업참여자 및 미참여 보육교직원 대상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각 사업별 성과보고와 함께 영유아 및 놀이중심 실천에 대한 보육과정연구공동체의 사례, 생태친화 보육을 실천하는 거점어린이집의 사례, 서울형 모아어린이집의 다양한 운영사례를 사업별로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를 통해 전반적인 사업에 대한 이해와 사업평가를 진행할 수 있었으며 어린이집지원사업 참여교사의 경험과 배움을 공유하고 각 어린이집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배움의 장이 되었다. 또한, 사업에 대한 퀴즈 이벤트 시간을 마련해 참여도를 높이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전은미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어린이집지원사업에 참여한 보육교직원들의 실천 사례들을 함께 공유하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다양한 어린이집 지원사업을 통해 보육교직원이 성장하고 영유아의 행복한 놀이중심 보육과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