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구청장 박일하)로부터 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수탁 운영하고 있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선정)이 2023년 한 해 여성가족부 장관, 서울특별시 교육감 표창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총 21회 수상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청소년기획단 S.N.S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환경마라톤 오투런’을 주도적 기획 성과와 지역 기여로 최우수상을 수상, 여성가족부 장관상의 영예를 얻었다. 
또한 동작청소년문화의집에서 약 6년간 소외계층을 위한 지역사회 복지 증진 및 청소년 참여 활성화에 기여한 김○혜 청소년은 2023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에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 밖에 동작미래교육지구 ‘만약에 프로젝트’는 2023 서울미래교육지구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기여에서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으며, 지역 내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는 ‘지역기반형 교육복지협력 사업’으로 2023 서울형 교육복지사업에서는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임선정 관장은 “동작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유로운 상상과 도전을 통해 자기주도적으로 성장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