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주거안심종합센터 주거상담소(이하 동작주거상담소)가 노량진2동주민센터와 협력하여 1월 24일 오후 1시부터 ‘재개발 지역 철거 세입자를 위한 이동상담’을 진행한다. 
동작주거상담소는 2021년도부터 노량진뉴타운과 흑석뉴타운의 재개발 구역을 대상으로 주거상담을 진행했다. 올해에는 노량진4재정비촉진구역과 노량진5재정비촉진구역을 대상으로 퇴거 위기에 놓인 주거 취약 가구를 발굴하여 안정적인 이주를 지원하고자 맞춤형 주거상담을 실시한다.
이번 노량진2동주민센터 이동상담은 1:1 맞춤형 주거상담을 통해 재개발 임대주택 특별공급, SH전세임대주택 제도,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 사업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재개발 구역에서 무주택 세입자로 이주 요청을 받은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저소득 장애인, 고령자(차상위) 등은 ‘SH전세임대주택 수시접수’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3월부터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선정 시 전세보증금이 1억 3천만 원까지 지원된다.
재개발 구역에서 퇴거 위기에 있는 세입자 중 공공임대주택 안내와 상담이 필요한 가구는 동작주거상담소로 문의하거나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070-8802-3378, 동작구 장승배기로 166, 3층)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