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민이면 자동 가입…전국 어디서나 자전거 사고 발생 시 보험금 지급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자전거 사고 위험으로부터 구민을 보호하기 위해 ‘동작구 자전거 보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작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 가입되며, 보험기간은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올해 12월 19일까지 1년이다.
전국 어디서나 자전거 운행(탑승) 중 사고가 발생하거나, 도로 통행(보행) 중에 자전거로부터 입은 사고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다.
주요 보장내용은 △사망‧후유장애 최대 1,000만 원 △진단위로금 30~70만 원 △입원위로금 20만 원 등이며, 사고일로부터 3년 이내에 청구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 구민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진단위로금을 최대 60만 원에서 70만 원으로 상향했다.
자전거 보험과 관련된 보상 청구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 교통행정과(☎820-1642) 또는 DB손해보험(☎1899-775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구민안전보험’을 확대해 5개 항목을 보장하고, ‘풍수해보험’의 본인부담금 전액을 지원하는 등 예기치 못한 재난‧사고로부터 피해를 입은 구민들의 일상 회복을 돕고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구의 든든한 보험금 지원으로 구민들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올해도 더욱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해 구민의 삶을 안전하게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