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맞춤형 전자책 추천 서비스

서울특별시교육청 동작도서관(관장 이연미)은 2월부터 6월까지 격월로 서울시교육청 구독형 전자책을 활용하여 맞춤형 전자책을 추천하는 ‘취향저격! 전자책 추천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번 서비스는 동작도서관 ‘통합형 시설개선 및 재구조화 공사’로 인한 휴관 중에도 중단없는 독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서울특별시교육청 도서관·평생학습관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서울특별시교육청 구독형 전자책을 활용하여 제공되며, 독서심리테스트를 곁들여 도서관 이용자 및 지역주민들에게 즐거운 독서 경험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동작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2월 주제인 ‘독서습관’을 시작으로 매회 주제별 독서심리테스트를 통한 개인 맞춤형 전자책 추천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서비스 이용 후 △추천 서비스 테스트 결과 사진 △추천도서 대출 인증 사진 △추천 도서 독서 후기를 홈페이지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격월별 15명에게 소정의 모바일 기프티콘이 발송된다. 
동작도서관 관계자는 “이외에도 어린이를 대상으로 ‘전자책 한 권 깊게 읽고 즐거운 독후활동’ 등 다양한 독서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으니 도서관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동작도서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