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종합사회복지관(관장 노명래)에서는 2월 6일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설맞이 잔치와 팔·구순 어르신 축하’를 진행했다.  
본 행사는 공군항공안전단, 국민연금공단 동작지사, 전국금속노동조합 현대자동차지부 정비위원회 중앙지회의 후원으로 풍성하게 진행될 수 있었다. 공군항공안전단은 자원봉사에 힘을 보탰고, 한국사진작가협회 동작구지부 회원들이 사진촬영을 지원해 더욱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다. 
주최 측은 한자리에 모인 어르신들을 위해 흥겨운 노래공연을 준비했고, 정성을 담아 도가니탕, 불고기, 전, 잡채 등 10여가지의 음식을 직접 준비해 대접했다.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어르신들에게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명절 음식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팔순과 구순을 맞은 어르신 중 다섯 분의 어르신들을 복지관으로 모셔 축하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내빈과 직원들이 건강과 다복을 기원하는 헌주(獻酒)와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절을 올렸다. 박일하 동작구청장도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떡을 나누어 드리며 새해 다복을 기원하는 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동작복지관 노명래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여 지역주민과 의미 있고 풍성한 시간을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