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동 1황톳길 조성 목표…상반기 중 6개 공원 내 산책로 확충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활력 넘치는 구민들의 일상을 위해 맨발 황톳길 6개소를 상반기 내 추가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구는 ‘1동 1맨발 황톳길 조성’을 목표로 구민들이 집 앞 공원에도 손쉽게 맨발 걷기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황토 산책로를 확충하고 있다. 
앞서 작년 하반기 3개 공원(상도, 현충, 대방)에 맨발 황톳길을 개방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노들나루 △고구동산 △서달산(사임당카페 옆) △까치산(진흥아파트 뒤) △도화 △삼일 등 6개 공원에 황톳길을 선보인다.
특히 모든 구민이 집 앞에서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 마련을 위해 지역별로 고르게 조성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구는 지난해 11월 주민을 대상으로 황톳길 추가 수요조사를 시행했으며, 지역별 체육시설 현황 등을 종합 검토해 최적지를 결정했다.
각 산책로는 약 100m 길이 규모로 기존의 공원 산책로와 연계하여 만들어진다. 자연 친화적인 황토를 활용해 맨발로 촉촉하고 폭신한 황토를 직접 느끼며 걸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황톳길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세족장과 신발장 등 편의시설을 함께 설치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올 상반기 개장하는 6개소를 포함해 총 9개의 명품 산책로를 지역 곳곳 품게 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구민 누구나 일상 속에서 질 높은 체육‧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련 시설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