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안심·행복 동작, HPV 예방 확대에서부터”

국민의힘 동작을 나경원 예비후보는 2월 18일 4호 공약 ‘안전·안심·행복 동작, HPV(인체유두종바이러스) 예방 확대에서부터’를 발표했다.
나경원 예비후보는 “동작 주민들이 더 안전하고 안심하며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국가의 시의적절한 역할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HPV 국가예방접종 지원을 확대하면 청소년기부터 건강에 대한 국민 안심을 제고할 수 있다”고 필요성을 설명했다. 
현재 우리나라는 여성(12~17세, 18세~26세 저소득층)에게 2·4가 백신 접종을 지원 중이다. 여성뿐 아니라 남성의 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남녀 동시접종 시 질환 예방에 더 효과적으로 알려졌다. 그럼에도 HPV 백신에 대한 편견으로 남성 접종을 생소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으며 비싼 백신 가격도 접종 확대에 있어 걸림돌이 되고 있다.
외국의 사례를 보면 현재 EU의 모든 국가에서 남녀 모두에 대한 HPV 백신접종을 권장하고 있으며, OECD 가입국 기준(38개국)으로 보면 26개국(68%)에서 남녀 접종을, 22개국(57%)에서 9가 백신 접종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나경원 예비후보는 “국민의 건강, 안전, 안심 그리고 행복을 위해서는 국가의 적극적인 역할이 요구된다”고 강조하며 “HPV 백신 예방 접종 대상을 여성과 마찬가지로 남성도 12세부터로 확대하고, 2·4가 백신 접종 지원을 9가 백신 지원으로 전환해야 한다. 이는 암을 예방하고 질병부담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나경원 예비후보는 “기회를 주신다면 22대 국회에서 누구나 안심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동작, 그리고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공약 발표를 마무리했다.
앞서 나경원 예비후보는 1호 공약으로 저출산 대책, 2호 공약으로 안전 종합 대책 마련, 3호 공약으로 선거법 개정을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