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관장 권준근)에서는 2월 20일 지역 내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아동·청소년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해 동작구청소년지원운영협의체 소속청소년 기관과 우리동네키움센터 간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아동·청소년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원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양 기관은 인적,물적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 연계, 상담 및 돌봄서비스 지원, 아동청소년 관련 정보 교류 등에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지역사회 내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아동·청소년들이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동작구청소년지원운영협의체와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와 욕구에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권준근 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 환경 조성에 더욱 힘쓸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아동·청소년 지원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