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성)에서는 노인들의 적극적 사회활동 참여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굿프렌드 가정봉사단, 노-노 행복봉사단, 은빛돌봄선생님, 비타민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 2일에는 올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5월 정기 간담회와 활동교육을 진행했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수혜자와 수요처로부터 추천을 받아 우수 참여자를 표창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우수 참여자로 선정된 굿프렌드 가정봉사단 조○○ 참여자는 “내가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런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작년부터 그 어르신 댁에 방문하여 어머니 모시듯이 식사도 챙겨드리고, 딸처럼 말동무도 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상을 받아서 행복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활동교육을 통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들은 노인인권침해 현황과 사례, 예방법에 대해 배워가는 시간을 가졌다. 비타민봉사단에 참여 중인 구○○ 참여자는 “그동안 살면서 인권이라는 것에 큰 관심이 없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인권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본동복지관 관계자는 “항상 최선을 다해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해주는 참여어르신들에게 감사드리며, 우리 이웃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자비와 실천을 행하는 지역사회복지관으로서 최선을 다 하겠다”며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