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종합사회복지관(관장 노명래)에서는 지역주민 및 기업, 학교, 단체의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자원봉사동아리활동을 지원하고자 성남고과학봉사동아리와 연계하여 매달 둘째 주 토요일마다 지역 내 아동을 위한 과학실험활동 ‘오늘은 실험왕’을 진행하고 있다.
이 과학실험활동은 8명의 청소년(권지훈·김한울·김상현·박두빈·박찬형·양희성·윤영식·장윤혁, 2학년, 성남고)이 직접 자원봉사동아리를 구성하여 미취학 아동,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실험을 지도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에게는 자원봉사활동의 가치 인식과 긍정적인 자아실현을, 어린이에게는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오늘은 실험왕’ 과학봉사동아리는 지난 4월부터 동작복지관에서 매월 1회씩 활동에 참여 중인 아동을 만나 과학실험을 함께 하고 있다. 오리자동차 키트 만들기, 밀도 실험 등의 실험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과학에 보다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도한다. 특히 동아리 학생들이 전 과정을 계획, 진행, 평가하고 있어 본 활동이 갖는 의미가 더욱 뜻 깊다.
동아리에서 활동 중인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과학실험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것이 어렵기도 하지만 보람과 책임감을 동시에 느끼고 있다. 한 달에 한 번씩 복지관에서 아이들과 만나는 시간이 기다려진다”는 소감을 전했다.
과학에 대한 호기심, 흥미를 가지고 있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이나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이나 과학실험활동 참여를 희망할 경우 동작종합사회복지관(☎ 814-81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