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순희)은 지난 1월 20일 상도겨울나기프로젝트 제5탄 행사로 ‘나눔데이’를 진행했다.
2016년 14회 째를 맞이한 상도겨울나기프로젝트는 9월 28일 제1탄 발대식 및 맛장데이를 시작으로 장아찌데이, 김장데이, 까만손두데이 행사 등이 지속적으로 전개되어 왔으며 1월 20일 나눔데이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나눔데이는 겨울나기에 꼭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행사로 나경원 국회의원을 대신해 정희용 보좌관, 서울시의회 박기열 의원 등이 함께 했다. 문순희 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 가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나눔데이를 통해 풍성한 겨울나기 용품을 꼭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된 점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제14회 상도겨울나기프로젝트는 진성봉사단, 고려대법학전문대학원 KNA교우회, 숭실대기계공학과 동문회(준제이엔씨㈜, ㈜이음엔지니어링, ㈜위드에코, ㈜삼우설비컨설턴트,㈜파라텍, 대영파워펌프), 이마트 이수점, ups korea, 상도성결교회, 정동병원, 에스코컨설던트, 한국통운, 은빛날개후원회, 대한예수교 장로회 서울 남노회, SK건설,구로 이프라임 현대자동차 그룹, ㈜경현종합건설, 새누리당 동작을 새누리봉사단,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동작을 지역위원회)에서 적극적인 후원과 더불어 약 4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활동에 참여하여 사랑의 손길을 전했다.
모금활동을 통하여 총 4,300만원 이상의 후원(후원금, 후원물품 환가액)을 조성했으며, 지역의 약 900명(연인원)의 저소득 및 기초생활수급자에게 맛장, 장아찌, 김치, 연탄, 동절기 필요물품(쌀, 라면, 식료품 셋트 등)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