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성)에서는 노인들의 적극적 사회활동 참여 확대를 유도하기 위하여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굿프렌드 가정봉사단, 노-노 행복봉사단, 은빛돌봄선생님, 이웃사랑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어르신이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취약노인이 일상생활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만65세 이상 어르신 중 기초노령연금수급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노-노 행복봉사단(노-노 케어)은 신체 건강한 노인이 거동이 불편한 재가노인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말벗, 건강상태 확인, 생활상태 점검 등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웃사랑봉사단(장애인 봉사)은 신체 건강한 노인이 장애가정에 파견되어 활동보조를 비롯하여 일상생활 지원, 정서지원, 행정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은빛돌봄선생님은 관내 보육시설에 인력을 파견해 보육교사의 과중한 업무를 지원하며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게 도와주는 활동이다.
서비스 주기는 주 2~3회(월 10회), 1일 3시간 활동을 기준으로 하며 30시간 만근 시 월 220,000만원의 활동비를 받게 된다. 신청 시기는 2월 17일까지로 신청 시 구비서류는 주민등록등본 1통, 기초노령연금수급확인서 1통, 신분증이다. 본동복지관 관계자는 관심있는 어르신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