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아동 인공와우 수술·치료·가족지원 원스톱 서비스 신청자 모집

삼성소리샘복지관은 인공와우 수술 및 재활치료 비용을 마련하기 어려운 청각장애 아동의 수술·치료비를 지원하는 <청각장애아동 인공와우 수술·치료비 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인공와우 수술은 수술경과뿐만 아니라 맵핑 등의 적응 과정, 꾸준한 재활치료까지 삼박자가 갖추어져야만 효과를 볼 수 있어 단편적인 수술비 지원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이번 사업은 인공와우 수술에 필요한 사전 검사부터 수술 후의 관리, 재활치료, 환우가족 지원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 서비스로 지원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13세 이하 청각장애 아동 중 2017년 6월 안에 인공와우 수술이 가능한 아동이 신청할 수 있으며, 이중 선정된 아동 6명은 수술부터 재활까지 전 과정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최근 6개월 이내에 인공와우 수술을 받은 아동’ 4명을 추가 선발하여 재활치료비 및 환우가족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본 사업은 대한적십자사의 ‘헌혈기부권사업’ 지원을 통해 삼성소리샘복지관에서 주최하며, 신청 마감은 4월 21일까지이다.삼성소리샘복지관(http://www.sorisaem.net), 지역연계팀 ☎ 824-1414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