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청장 황평연)은 사회복무요원 모범 복무사례 발굴 및 전파를 통해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하기 위해 4월 14일부터 오는 6월 13일까지 2달간 ‘2017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내용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 느낀 보람이나 각오 등 체험담 또는 임무수행을 통한 자긍심 고취사례 등 사회복무요원 복무와 관련된 내용이다. 특히, 이번에는 사회복무요원이 복무하고 있는 복무기관의 담당자가 사회복무요원을 통해 느낀 우수사례도 공모한다.
복무중인 사회복무요원이나 복무기관 담당자는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응모방법은 복무기관장을 거쳐 지방병무청으로 우편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누리집(www.mma.go.kr) 및 사회복무포털(sbm.mma.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 입선 27편, 총 34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 원, 우수상 30만 원, 장려상 10만 원 등 소정의 상금도 지급된다.
수상자는 오는 7월 말 개별로 안내하고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체험수기 수상작은 2017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로 발간된다.
서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체험수기 공모를 통해 모범 복무사례가 널리 전파되어 사회복무요원의 자긍심 제고와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