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까지 총 6회 개최 … 100개 판매대, 재활용 체험부스 5개소 설치


 
‘동재기’는 ‘동’작구 ‘재’활용 ‘기’쁨의 줄임말이다.
올해 동재기 나눔장터는 5월 13일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총 6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장소는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 5번 출구 앞이다. (향후일정 : 5/27, 6/24, 8/26, 9/23, 10/28)
총 100개의 판매대가 설치되며, 매월 둘째 주 구 홈페이지를 통해 희망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장터에서는 옷가지를 비롯해 도서, 장난감, 유아용품, 신발, 액세서리 등을 싸게 구입할 수 있다. 현장에서 구매한 의류를 500원에 즉석 수선해 주는 행사도 열린다.
장터 외에도 아이들을 비롯한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5개의 재활용 체험부스가 행사장에서 주민들을 기다린다. 재활용 체험부스를 방문하면 친환경 비누 만들기, 한지공예,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활동이 가능하다.
구는 지난 2012년부터 ‘동재기 나눔장터’를 운영해 자원재활용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판매수익에 대해서는 자발적 기부를 유도해 소외계층 지원을 장려해왔다. 이번 장터에서도 판매 참가자는 수익금의 10%를 기부하게 되며, 일반 주민들도 현장 모금함을 통해 자율적으로 기부할 수 있다.
이용칠 청소행정과장은 “생활폐기물 감량을 목표로 시작된 사업이 이제 주민들의 축제로 자리잡았다. 더욱 내실을 기해 자원순환의 새로운 모델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