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6일 상도1동주민센터(동장 인산)는 초등학생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환경보호 특강 ‘북극곰 흰둥이가 보낸 편지’을 실시했다.
상도1동 자치회관의 간판 프로그램인 ‘EQ아동미술’ 수강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환경 특강에서는 나날이 심각해지는 지구온난화의 발생 원인과 인류에게 주는 피해사례, 그리고 해결 방법 등에 대해 고찰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환경오염을 막고 지구온난화를 극복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재활용 활성화 및 쓰레기 배출감량, 분리배출 생활화 등 생활의 지혜를 모으는 시간을 마련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자연스럽게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었다.
어린이들이 지구온난화로 고통받고 있는 북극곰을 생각하며 그린 작품들은 상도1동주민센터 복도 등에 전시되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학부모 김승경(40·상도동) 씨는 “우리 아이가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지식이 토론과 미술 수업의 형태로 자연스럽게 전달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특별한 강좌를 마련한 동주민센터 측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인산 상도1동장은 “미세먼지, 기상이변 등으로 환경문제에 대해 주민들의 경각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특강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이 복잡한 환경문제를 보다 쉽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어 정서함양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상도1동에서는 생활쓰레기 감량과 자원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못쓰는 가전·휴대폰·건전지·종이컵·우유팩 등을 상시 수거·수집하고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상도1동주민센터(☎ 820-246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