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진로모색을 위한 커다란 축제가 열린다. 구는 9월 1일과 2일 양일간 중앙대학교 후문 일대에서 청소년 진로박람회 ‘꿈, 한발 더 가까이’를 개최한다.
동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들에게 대학전공과 직업체험 등 진로선택에 대해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당일 행사장에는 청소년과 학부모 등 3,000여명을 대상으로 테마별 직업체험 활동과 릴레이 직업인 특강 등 다양한 진로 관련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자기주도적 진로결정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흥미에 한 발 △경험에 한 발 △희망에 한 발  △미래에 한 발 등 총 4가지의 테마로 40여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흥미에 한 발’은 대학생 멘토링을 통해 진로상담을 지원하고, ‘경험에 한 발’은 특성화고 전문강사가 직업체험활동을 진행한다. ‘희망의 한발’은 릴레이 직업인 특강으로 꾸며지고, ‘미래의 한발’은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미래 신직업군을 다룬다. 특히, 시대흐름에 발맞춰 제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직업과 미래 유망직종을 체험할 수 있어 청소년들이 미래 직업의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게끔 했다.
청소년들에게 가장 큰 관심을 끄는 프로그램은 릴레이 직업인 특강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직업인들의 실제 경험담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선택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