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은 9월 21일(수) 서울보호관찰소(동대문구)를 방문, 보호관찰 청소년 3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병무행정 설명회를 가졌다.
서울병무청은 보호관찰청소년들이 올바른 병역 가치관을 함양하고 안정적으로 사회 진출을 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지난 5월 서울보호관찰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병무청이 매월 세 번째 주 국민과의 현장소통을 위해 실시하는 ‘병무홍보주간’ 활동과 연계하여 실시하며 사전에 궁금한 분야를 신청받아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병역판정검사 등 병역이행 절차 전반에 대한 설명과 경제적 약자 등에 대한 병무청의 병역이행 지원정책에 대한 세밀한 안내가 이어졌다. 특히, 보호관찰청소년들이 가장 궁금한 분야로 신청한 동반입대병 모집에 대해 집중적인 정보를 제공했고, 이후 진행된 1:1 개별상담 시간에는 맞춤형 안내로 향후 진로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설명회를 주관한 서울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호관찰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병역이행 정보를 정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병역은 물론 인생 설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따뜻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정부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