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종호 서울병무청장이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은 9월 26일 G밸리컨벤션센터(구로구 소재)에서 ‘2019년 하반기 산업기능요원 보충역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와 협업을 통해 ‘G밸리 우수기업 채용박람회’에 병역지정업체 30개사가 참여하여 병역이행과 취업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및 서울관악고용복지센터, 구로/금천구청 등 여러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구인 구직자를 매칭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 앞서, 서울지방병무청장은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장과 환담을 갖고 채용박람회 개최 등 산업기능요원 채용 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속적인 업무협조를 요청하였으며, 행사장을 방문하여 참여 병역지정업체 및 병역 의무자를 격려하였다.
행사장에는 산업기능요원으로 병역의무를 이행하고자 하는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의 많은 관심과 방문이 이어졌으며, 병역지정업체 인사담당자과 일대일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까지 한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어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서울병무청은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산업기능요원 보충역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및 병역지정업체의 구인난 해소와 병역의무자의 병역이행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