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옥)에서는 10월 7일 청사 4층 강당에서 관내 사립유치원 원장 4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하고 정직한 유치원을 위해 노력하고, 참여와 실천을 통한 청렴한 공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청렴 연수’와 ‘청렴 골든벨 퀴즈 대회’, ‘청렴 대나무 화분 만들기’ 행사를 실시했다.
‘청렴 연수’는 청탁금지법, 공익신고자보호법, 부패방지권익위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기관장들이 청렴과 관련한 규정을 잘 이해하고 청렴의식 제고를 위한 기본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청렴 골든벨 퀴즈 대회’는 유치원 교직원이 알아야 할 청렴 관련 규정에 대하여 O·X방식의 서바이벌 퀴즈대회를 진행해 보다 쉽게 청탁금지법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청렴 대나무 화분 만들기’는 사립유치원장들이 만든 청렴의 꽃을 대나무 화분에 심어,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의 청렴 상징인 ‘흔들리지 않는 청렴의 꽃’ 화분을 완성하는 행사로, 동작관악교육의 청렴 이미지를 제고하며 청렴 문화 확산에 동참하도록 했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최춘옥 교육장은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관내 사립유치원에서도 신뢰하고 포용하는 청렴문화가 정착되길 바라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유치원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통과 공감을 통한 지원을 강화하는 데 앞장서겠다”며 청렴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