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코로나19 이후(POST COVID-19) 변화될 도시·건축 분야의 선진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코로나 이후 시대에 대비하는 건축 아이디어 국제공모(이하 ‘포스트 코로나 건축 아이디어 공모’)>를 6월 29일~8월 24일 개최한다.
‘포스트 코로나 건축 아이디어 공모’는 코로나19로 전반적인 혼란 시기를 겪으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이라는 사회적 흐름에 따라 기존 건축․도시의 변화를 주도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건축 아이디어를 제안 받는다.
제안하는 아이디어의 분야는 별도의 제한이 없고, 건축, 도시, 조경 분야에서 코로나19 이후 변화되거나 새롭게 나타나게 될 공간에 대해 자유롭게 제안 가능하다. 예를 들어 최근 논의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변화한 생활공간 △사회적 재난에 대비 가능한 재난 수용시설 등이 있다.
본 공모전은 아이디어의 다양함과 참신함에 심사 기반을 두고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으로, 건축에 관심 있는 일반인, 건축관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 이후 시대 일상의 변화를 담을 수 있는 건축과 도시, 조경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간 아이디어를 A1 세로패널 1장과 A4 3장 이내의 작품설명서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비대면(Uncontact)방식의 작품 접수가 진행되므로, 해외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접수처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응모 및 제출을 할 수 있다. 작품 접수와 응모는 서울을 설계하자(http://project.seoul.go.kr) 회원 가입 후 가능하다. 작품접수는 정해진 기간(8월 24일 월요일, 10:00~17:00) 내에 제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