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청소년교육전략21(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는 동작구립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심묘탁)이 2020년 동작구 평생교육 우수 프로그램 지원 공모에서 선정된 ‘2020. 감성 힐링 캐리커처, 너를 그리며 나를 만나다’ 프로그램을 비대면 활동으로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경력단절 여성, 학부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가 약 5개월 간 캐리커처 ‘기초 교육’과 ‘응용 & 활용 교육’ 등을 진행하며, 수강생들은 배운 것을 활용하여 지역사회 재능기부 활동, 작품 전시회 및 성과공유회 등으로 5월부터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연기되었다.
캐리커처는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미술활동이어서 온라인으로 운영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걱정을 뒤로하고 온라인 다중 화상 시스템 ‘Zoom’을 통해 7월 10일 시작되었다. 캐리커처 전문 강사의 훌륭한 강의와 참석자들의 열정으로 첫 시간부터 만족도 높은 교육이 이루어졌다.
참석자 중 김희정 씨는 “원활한 교육이 될지 우려했는데 미리 받아온 교육 재료를 가지고 온라인 화상 플랫폼을 통해 교육을 받는 것이 생각보다 훨씬 좋았다”며 향후 활동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사당청소년문화의집 담당자는 “코로나19 상황 중에도 지역주민들이 평생교육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상황에 맞추어 온·오프라인 활동을 잘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본 프로그램은 지역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대면 활동을 병행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는 사당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www.sdyouth.net) 또는 전화(☎ 595-023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