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가정 내에서 양육과 돌봄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장애인 가족을 위해 여름방학 맞이 ‘여름방학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돌봄은 학령기 뇌병변장애인 4명과 학령기 전장애인 8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 수칙에 따라 안전하고 즐거운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센터 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돌봄을 제공한다.
2020 ‘여름방학돌봄’ 프로그램은 학령기 뇌병변장애인과 학령기 전장애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뇌병변장애 돌봄 프로그램은 7월 24일 13시부터 7월 29일까지 4명을 모집하고, 전장애 돌봄 프로그램은 8명을 모집한다.
센터는 홈페이지 접수 및 추첨을 통해 신청자 가족을 모집하고 사전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19 예방 수칙 지킴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 돌봄 프로그램 참여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2020 ‘여름방학돌봄’ 프로그램은 동작구 및 인근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미설치구(현재 관악구, 영등포구 해당)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http://dj.dfsc.or.kr) -『교육 및 프로그램 신청』 코너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에 관한 정보를 바로 받아 보고 싶은 가족은 카카오톡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친구추가하면 신청안내를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다. 프로그램 및 지원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분은 ☎ 835-77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