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는 노인인구를 위한 낙상예방운동 동영상과 포스터를 제작해 지역별 관할 지사를 통해 관내 노인회, 복지관, 경로당 등에 배포했다. 
건보공단은 이번 영상과 포스터가 노인 신체 근력 향상을 통한 낙상 발생률 감소 및 건강증진 효과를 위해 제작되었다고 밝혔다. 재활건강증진학과 교수, 운동관리사 등의 자문과 참여로 엄선된 동작들로 구성하였으며 하지 근력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실제로 국내 낙상사고의 61.5%가 가정에서 일어나고 있다. 노인 낙상 시 골절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번에 제작된 ‘노인낙상예방운동 동영상’은 어르신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가정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지역 주민들의 셀프건강생활 실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비대면 생활이 늘어감에 따라 혼자 있는 시간이 많은 노인 인구의 심리적 우울감을 떨쳐 버리고 건강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목적도 있다.
 노인낙상예방운동 동영상은 유튜브(https://youtube.com) 검색창에 [국민건강보험공단 노인낙상예방운동]을 검색하거나, 건강IN 홈페이지(https://hi.nhis.or.kr)/건강자료실/건강동영상/운동매뉴얼에 게시되어 있고 시청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