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옥)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비대면 방식의 통합지원 모바일 플랫폼 ‘온라인 YES 지원센터(bit.ly/yescenter)’를 개설하고, 비대면 상담 지원이 가능한 동작관악Wee센터 및 밝음이랑Wee센터의 카카오톡 공식 채널을 오픈했다.
동작관악학교통합지원센터는 비대면·온라인을 통한 학교통합지원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온라인 통합 지원 체제를 구축을 통한 온·오프라인 공백 없는 통합지원의 실현과 교육 활동 영역 전반의 온라인 교육자료 활용 시스템을 구축을 목적으로 스마트폰으로 접근 가능한 ‘온라인 YES 지원센터’를 개설했다.
온라인 YES 지원센터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QR코드 혹은 사이트 주소(bit.ly/yescenter)로 접속할 수 있으며, 온라인통합지원신청서 제출이 가능해 기존의 이메일 발송이나 전화 신청 외의 방법으로도 쉽고 빠른 통합지원요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YES 지원센터에 접속하면 [센터 소개], [센터 소식]란을 통해서 학교통합지원센터의 학교지원사업 현황과 지원 사례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센터 자료실 메뉴를 통해서 통합지원 안내 자료, 필요 서식 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향후 [센터 자료실]에는 회원 가입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각 학교 현장에서 활용되는 교육활동 관련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 학교 간 비대면 협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교육 활동 영역 전반의 통합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자료 활용 시스템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동시에 비대면 상담 지원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원활한 학생 상담을 위해 관내 상담센터인 동작관악Wee센터와 밝음이랑Wee센터의 카카오톡 공식 채널을 오픈했다.공식 채널을 통해 Wee센터 시설 및 이용 안내, 실시간 상담 접수,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상담 관련 교육자료 및 카카오톡 메신저 챗봇을 통한 24시간 간편한 상담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메신저앱을 활용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의 접근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비대면 상황에서도 상담 지원 활동의 지속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작관악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통합지원을 위해 다각도로 적극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