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관심 분야별 분과 운영, 구 청년정책 모니터링, 정책발표회 등 참여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2월 21일까지 ‘2021년 청년정책 네트워크 위원’을 모집한다.
청년정책 네트워크는 청년의 대표이자 민‧관의 소통창구로서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정책 발굴 및 제안 활동 등을 통해 청년의 정책참여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동작구에 주소지를 두거나 관내 소재 대학, 직장 등에 다니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56명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신청서, 재학‧졸업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 등 서류를 우편 또는 담당자 이메일(pyjin18@dongjak.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이달 중 구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 통보로 최종 선정자를 발표하며 3월 네트워크 발대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해 위촉장 수여와 위원장 선발, 분과 주제 및 네트워크 세부 운영방향 등을 결정한다. 
선정된 네트워크 위원은 오는 12월까지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 등에서 △동작구 청년정책 발굴 및 제안 △청년정책 모니터링 △정책발표회 개최 등의 활동을 하며 1회 연임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정책과(☎ 820-1693)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 함께 구는 4~5월, 청년 정책에 관심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거버넌스 및 청년 정책의 이해 △청년자율참여예산제 △청년 문제 및 활동의 이해 등을 주제로 비대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윤소연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이 의제발굴, 정책제안 등 주도적 활동뿐만 아니라 구정 참여도 활발히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